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10.04 16:56
수처리 전문기업인 주식회사 연은 지난 9월 26~28일 3일간 부산 BEXCO에서 개최된 '2024 우수 급식·외식 산업전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연
'2024 우수 급식·외식 산업전'은 급식 및 외식 관계자들을 위한 전문 전시회로 누적 방문자 50만여 명, 연평균 3만 명 이상이 방문한 행사로 국내 유명 식품 및 식자재 관련 업체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 주식회사 연이 선보인 퓨리시스(그리스트랩정화장치)는 그리스트랩(Grease Trap)을 자동으로 청소하고 관리하는 자동화 기계로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가장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가장 작은 크기로 벽면 공간에 여유가 없는 학교 급식실내 설치하기에 최적의 제품이다.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주무관, 초·중·고등학교 영양교사(영양사) 및 지역 주방업체 등 급식 및 외식산업 종사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수년간의 기술개발을 통해 개발된 퓨리시스의 시연을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주식회사 연 차충일 영업이사에 따르면 퓨리시스(그리스트랩정화장치)는 파이프형 산기장치의 사용으로 그리스트랩 바닥 청소가 용이하고, CNT 전해기술로 생산된 알칼리이온수를 이용하는 방식으로 유지방 분해, 소독, 살균 및 정화효과가 매우 우수한 기술로 전국 8개의 지사를 통해 2년 무상 A/S를 시행하고 있다.
주식회사 연 김연은 연구소장(공학박사)은 퓨리시스는 뛰어난 기술력과 안정성을 인정받아 지난 9월 31일에 조달청 벤처창업혁신조달제품으로 지정되어 '벤처나라 홈페이지'에 제품등록을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조달청 사업인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은 초기창업 벤처기업에서 생산하는 물품·서비스 중에서 기술력이 우수한 제품을 기관의 추천 또는 조달청 심사를 통해 선정하여 공공조달시장 진입을 촉진하고 공공구매 판로를 지원한다. 벤처창업혁신조달상품에 지정되면 벤처나라 등록 제품 우대, 무담보 보증보험 제공, 나라장터 엑스포 개최 시 전용부스 사용 등의 혜택을 얻는다.
박지은 대표는 "조리실내 환경개선, 식중독 예방, 하수관 막힘 예방 등 쾌적하고 안전한 조리환경 개선을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손색이 없도록 끝임 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주식회사 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