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김재련 기자
2024.09.04 20:14
주식회사 연(대표이사 박지은)이 4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머니투데이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퓨리시스(그리스트랩정화장치)로 기술혁신(수처리)부문 3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연 박지은 대표이사(오른쪽)가 '2024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 대상' 수상 후 머니투데이 송기용 전무(왼쪽)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머니투데이 '대한민국 4차산업 리딩기업대상'은 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발맞춰 차별화된 기술·경영·제품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술중심의 우수 기업을 발굴, 선정해 공로를 치하하고 격려하고자 제정됐다.
연은 2018년 2월 '연 엔지니어링'으로 시작해 12개의 수처리관련 특허기술과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으며 ISO 9001, 14001, 벤처기업, 기술혁신형중소기업, 국가지정 연구소기업으로 인증받았을 뿐만 아니라 수질분야 설계, 제작, 시공, 컨설팅을 통해 수처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물 관련 종합 플랫폼 기업을 지향하고 있다.
주식회사 연이 개발한 주요 제품으로는 전해여과기, 전해산화장치. FRP 오수처리시설, 마이크로기포발생장치, 그리스트랩정화장치 등이 있으며 특히, 2023년 직접 개발하고 직접 생산하는 '퓨리시스(그리스트랩정화장치)'을 선보여 오존(O3) 방식이 아닌 방식으로 유해물질 없이 그리스트랩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 살균 및 소독을 진행하는 제품력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김연은 연구소장(공학박사)은 조리실내 환경개선과 식중독 예방, 하수관 막힘 예방 등 쾌적하고 안전한 조리환경 개선을 위한 최고의 제품으로 손색이 없도록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박지은 대표이사는 "'우린 세상을 맑게 한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사와 함께 상생하는 수처리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1
- 2